EBS 다큐프라임 한반도의 공룡 3부작 및 다큐 단상

최근에 방송된 EBS 다큐프라임 한반도의 공룡 3부작 재밌습니다.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작품인데요, 과연 한반도에 살았던 공룡은 어떤 모습이었을까. 궁금한 분들은 꼭 보세요. 제작기간 1년, 제작비 16억원 투입되었다고 하는데, 한번 볼만한 작품입니다.

다큐가 활발히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사실 돈만 있다면 되는 것이 아니고, 그 사회가 가진 여러 방면의 축적된 역량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되는데요. 한국 다큐의 품질을 보면, 그동안 진행된 대한민국의 번영이 조금씩 열매를 맺어가고있구나하는 생각이 듭니다. 정치 분야만 제대로 좀 손을 볼 수 있다면, 머지않아 어디가도 쪽팔리지 않은 나라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2프로가 모자라~ 딴나라당 때메 쪽팔려여~

그동안 다큐를 조금 보니 자세한 사정에 대해서는 전혀 아는바가 없지만,  KBS다큐는 굉장한 수준급에 올라 있고, EBS다큐의 성장이 아주 눈부신것 같네요. 한국 다큐의 쌍두마차입니다. 그에 반해 MBC 다큐는 보면 뭔가 항상 좀 부족한 것 같고, SBS다큐는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. 만들기는 하는 것임?

3 Responses to “EBS 다큐프라임 한반도의 공룡 3부작 및 다큐 단상”

  1. 김파랑새 says:

    sbs 스페셜 꽤 볼 만해요. ㅋㅋ 뭔가 좀 부족해 보인다는 건 mbc와 비슷하지만요.

  2. pythagoras says:

    김파랑새/ 헐...한번도 본적이 없지만 한번 찾아보도록 하겠음..

  3. says:

    나 이거 봤는데~ 꽤 잘 만들었더라고^^